기사 메일전송

OK배정장학재단, 배정장학생 장학금 재기부..."나눔의 선순환 실천 사례 될 것"

  • 기사등록 2024-03-05 14:35: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이 OK배정장학생으로부터 특별한 장학기금을 전달받았다. 이 장학금은 OK배정장학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후배 장학생을 위해 재기부한 것으로, ‘수혜자’가 ‘기여자’로 거듭나는 나눔의 선순환 확산에 앞장선 모범사례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24 상반기 OK배정장학생 워크숍’에서 OK배정장학생으로부터 장학기금을 기탁받았다고 5일 밝혔다. 장학금을 전달한 주인공은 신주영(고려대 기계공학 석사과정)과 이동형(카이스트 기계공학 석사과정) 11기 OK배정장학생이다.


OK배정장학재단이 '2024 상반기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개최한 기념으로 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 OK배정장학재단]

OK배정장학재단을 통해 인연을 맺은 두 장학생은 관심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공동연구 계획을 세우고, ‘대한기계학회-LG전자 퓨처 홈테크 챌린지’에 공동 연구한 과제를 발표했다. 연구 주제는 ‘MXene(맥신) 촉매 기반 제습 및 CO2(이산화탄소) 포집 올인원(AII-in-one) 공조시스템’으로 해당 연구는 전국 기계공학 석·박사생들이 참여하는 ‘젊은 공학자 그룹’에서 금상(1위)의 영예를 안았다. 두 장학생은 다른 장학생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OK배정장학재단에 상금 전액을 기부했다. 


신주영, 이동형 장학생은 “다양한 인재들과 만나 학술교류가 진행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열어준 최윤 이사장님과 재단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작으나마 힘이 되고자 상금 전액 기부를 결정했다”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최윤 이사장님께서 강조하셨던 ‘나눔의 선순환’을 몸소 실천하고, 다양한 분야의 공학도들과 네트워킹하며 인류를 이롭게 하는 기술을 개발해 장학재단의 도움이 더 빛날 수 있도록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taemm071@buffettlab.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5 14:3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