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SC제일은행(은행장 박종복)이 뉴젠솔류션(대표이사 장선수)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기업금융 솔루션 연계 등 다양한 협업으로 고객 편의 향상을 꾀한다.


SC제일은행과 뉴젠솔루션은 지난 28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제휴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 주축으로 다각적 협업을 통해 고객 확대 및 고객 편의 향상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취지다.


장호준(왼쪽)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이 지난 28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장선수 뉴젠솔루션 대표이사와 기념촬영 중이다. [사진=SC제일은행]

양사는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부행장)과 장선수 뉴젠솔루션 대표이사/의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체결식에서 △기업금융 서비스 연계 △기업고객 공동 마케팅 △뉴비즈니스 모델 협업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ERP 시스템을 통한 ‘중소기업고객 편의 향상’이다. 양사는 단순한 금융거래의 제휴 모델에서 벗어나 중소기업고객에게 필수인 회계와 금융서비스를 연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고객들의 금융 솔루션 이용 비용을 절감하고 양사 채널에서 솔루션 가입이나 상품 교차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하반기 중에 이번 전략적 제휴의 첫 결과물로 SC제일은행의 기업금융 서비스와 뉴젠솔루션의 ERP 시스템을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 편의를 증대해 나갈 방침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9 17:2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