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유니켐(대표이사 정재형)이 자동차용 시트사업의 호황으로 실적 호조를 보였다.


유니켐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083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8.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36.6% 감소했다.


유니켐. [사진=유니켐]

자동차 생산량 증가와 적용 차종 확대로 견조한 매출액 성장을 달성했으나 영업이익은 비정상적 비용 증가로 전년대비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자회사 유니원 매각에 따른 중단사업손실 109억원이 반영되며 97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중단사업손실은 현금유출을 동반하지 않는 회계상 손실처리로 재무구조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유니켐은 지난해 12월 무리한 골프장사업투자로 재무적 부담이 컸던 자회사 유니원을 매각해 재무구조를 개선했고 지배구조의 성공적인 변경과 업계 전문가 영입 등으로 올해 실적 개선과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유니켐 관계자는 "현금 유출을 동반하지 않는 일회성 중단사업손실 반영으로 연결기준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며 "올해부터는 자회사 유니원 매각 효과가 온기로 반영되며 실적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완전히 제거된다"고 전했다. 이어 "경영진 변경 이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 노력과 영업력 확대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어 올해 뚜렷한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9 13:3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