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H, 주택공급 회복 위해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 개최..."건설시장 활성화 기여할 것"

  • 기사등록 2024-02-22 15:20:3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한준)가 건설시장의 활성화와 주택공급 회복에 기여하기 위해 민간 협력을 강화한다.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사옥 전경. [사진=LH]LH는 22일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이하 민간참여사업) 활성화를 위한 “24년 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간참여사업은 LH 등 공공시행자와 민간건설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민간의 기술력과 브랜드를 활용해 다양한 공공주택을 공급할 수 있다. LH는 ‘14년부터 총 4만7000호의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포럼은 민간참여사업 신규공모 계획 및 주요 제도개선 사항을 설명하고 사업 관계자간 의견 교류를 위해 개최됐으며 약 130여 곳 이상의 건설사 및 설계사가 참석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LH는 올해 27곳의 민간참여사업 후보지에서 2만1000호의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주택 공급유형 또한 뉴:홈(분양), 통합공공임대 등으로 다양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추진하는 후보지는 하남교산, 남양주왕숙과 같은 동일· 인접지구를 패키지화한 착공 선도지구를 포함하고 있어 도심 주택 공급을 더욱 신속하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2 15:2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