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 이하 K-water)와 협력하며 중소기업 성장과 물산업 발전에 기여한다. 


우리금융그룹이 K-water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다고 18일 밝혔다.


임종룡(왼쪽)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5일 우리금융 본사에서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과 K-water는 우리금융 본사에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지난 15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서로의 장점을 활용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상생 지원을 비롯한 4개 분야 협력을 강화한다.


먼저 우리금융은 K-water 협력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활용해 협력기업에게 대출 한도와 금리 우대를 지원한다. 특히,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게는 해외사업 진출 지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컨설팅 제공 등 우리금융은 금융 외 분야 지원도 힘쓸 예정이다.


이밖에도 우리금융과 K-water는 △탄소 중립 이행 △ESG 경영실천 △해외사업 △자금조달 및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도모한다.


taemm071@buffettlab.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18 09:0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