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글로벌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공식 D2C 쇼핑몰 구축 지원

- 조선미녀 작년 매출 1400억원, 북미 비롯한 글로벌에서 90% 거둬

-

-

  • 기사등록 2024-01-31 11:04:3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 이재석)가 한방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의 제품을 판매하는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


카페24가 한방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의 제품을 판매하는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 [사진=카페24]

조선미녀는 한국 전통 한방 원료와 현대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고민에 적합한 뷰티 제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50% 증가한 1400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영어 브랜드명인 ‘뷰티 오브 조선’으로 미국 시장을 선제 공략해 매출의 약 90%를 글로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2021년 11월 ‘맑은쌀선크림’을 출시해 최근까지 누적 800만개 이상의 글로벌 판매량을 달성했다.


해외의 인기에 이어 조선미녀는 올해 국내 뷰티 시장에서도 성장 속도를 높인다. 이를 위해 카페24에 새롭게 구축한 공식 쇼핑몰을 활용할 계획이다.


먼저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엠버’, ‘펄’, ‘크리스털’, ‘제이드’ 등으로 회원 등급을 나눴고 회원 등급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최대 5%의 포인트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신규 가입했을 때와 기념일마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밀한 고객관계관리 체계를 갖췄다.


이를 통해 고객의 구매 동기와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 충성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커머스 기능을 앱으로 제공하는 ‘카페24 스토어’도 활용했다. 카페24 스토어 내 인기 앱을 온라인 쇼핑몰에 설치해 고객에게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에서 고객 상담을 고도화했다. 고객이 상담을 요청하면 기존 구매·상담 사례부터 현재 관심을 보인 상품 등을 한번에 확인하면서 채팅 상담을 제공해 소요 시간이 단축된다. 채팅 후에도 알림톡과 이메일로 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


또 ‘알파리뷰’를 도입하며 리뷰가 증대되는 효과를 봤다. 고객이 알림톡이나 SNS에 작성한 리뷰를 쇼핑몰 상품 페이지에 자동 게재하는 기능으로 양질의 리뷰를 콘텐츠로 제작한다. 상품 사진을 포함해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제공해 충성고객을 확대할 수 있다.


앞으로 조선미녀는 카페24의 다양한 기능을 도입하면서 매출과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함께 높일 것으로 보인다. 카페24는 조선미녀가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면서 원활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조선미녀를 운영하는 천주혁 구다이글로벌 대표는 “기존 플랫폼 기반 쇼핑몰에서는 회원 등급 세분화와 기능 확대를 빠르게 구현하기 어려웠다”며 “카페24와 협력해 구축한 새 쇼핑몰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과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가 유리하다”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K뷰티의 위상을 높여온 조선미녀가 공식 쇼핑몰을 새롭게 구축하면서 다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기업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31 11:0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