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보생명,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 조성..."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어요"

  • 기사등록 2024-01-22 16:01: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교보생명(대표이사 신창재 편정범)이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열어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 일자리 마련에 힘을 보탠다.


교보생명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7년째 '굿윌마켓'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에 참여해 의류·잡화, 가전·생활용품, 도서 등 물품을 기증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이 기부한 물품을 재판매해 얻은 수익으로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NPO)로, 전국 2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가 매칭그랜트(1대1 매칭) 방식으로 조성한 2000만원의 기부금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해 나눔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장애인 자립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새롭게 문을 여는 굿윌스토어 광주점 개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2 16:0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