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탄소 배출 절감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올해 대대적인 전기차 전환을 감행한다.


롯데칠성음료가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올해 영업차량으로 기아의 경승용 전기차 '레이 EV'를 도입했다. [이미지=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영업차량으로 연내 총 270대의 전기차를 도입해 전기차 누계 도입율 25%를 달성하겠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롯데칠성음료는 영업 및 운송 등의 목적으로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등 2500여 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 전기차를 도입해 지난해 기준 승용차는 59%, 1톤 화물차는 50%의 전기차 전환을 이뤄냈다.


올해는 기아의 경승용 전기차 '레이EV'를 추가 도입해 경승용 전기차 도입율을 전년 3%에서 올해 2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에 대해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차량을 대체할 수 있는 적합 차종이 늘어감에 따라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인 전기차 전환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대기 환경을 개선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는 등 사회적 책임의 이행을 약속했다. 또, 지속적으로 전기차를 도입해 2030년까지 전기차 전환 가능 차종에 한해 ‘내연기관 차량 제로화’ 목표를 밝혔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2 11:3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