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연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가 공식 확정됐다.


태영건설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제1차 금융채권자협의회'에서 동의율 96.1%로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개시를 의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태영건설 본사 사옥 전경. [사진=태영건설]

산업은행은 워크아웃 개시를 포함한 모든 안건이 결의됐다고 전했다. 최권자협의회는 4월 11일까지 모든 금융채권에 대해 상환을 유예하고 외부 전문 기관을 선정해 태영건설에 대한 자산부채실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단 주채권은행이 연장이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 1개월 연장이 가능하다. 


실사 및 평가 결과 태영건설의 정상화 가능성이 인정되고 대주주 및 태영그룹이 자구 계획을 충실하게 이행한다면, 주채권은행은 실사 결과를 토대로 기업개선계획을 수립해 협의회에서 의결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개선계획은 태영건설과 태영그룹의 강도 높은 자구 계획, 금융채권자의 채무조정 방안, 신규자금 조달 방안 등을 포함한다. 


산업은행은 현재 공사 진행 중인 사업장 중 분양 완료된 주택 사업장이나 비주택 사업장은 초 일정대로 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분양 진행 중인 주택 사업장은 분양률 제고로 조기에 사업장을 안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직 공사를 개시하지 않은 사업장은 사업성과 실행 가능성을 종합 검토하여 조기 착공 추진, 시공사 교체, 사업 철수 등 처리 방안을 신속하게 확정, 대주단 등 이해관계자의 손실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ynsooyn@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2 07:5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박수연 기자 박수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젊은 자본미디어 '더밸류뉴스' 박수연 기자입니다. 경제와 산업 분야의 심층 분석 기사를 통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기업의 가치 창출과 혁신, 지속가능한 성장에 주목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를 추구합니다.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 믿을 수 있는 정보의 나침반이 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