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노포커스, 식약처 '비타민K2' 식품첨가물 인정...'지에프퍼먼텍' 수혜 기대

  • 기사등록 2024-01-05 16:30:1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최근 식약처가 식품위생법 제7조제1항에 따른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고시를 통해 비타민K2를 식품첨가물로 신규 지정했다. 이에 비타민K2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제노포커스 자회사 지에프퍼먼텍는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제노포커스(대표이사 김의중)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비타민K2 식품첨가물을 인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미지=제노포커스] 비타민K2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칼슘이 뼈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오스테오칼신(Osteocalcin)을 활성화해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칼슘대사를 조절하는 MGP(Matrix Gla Protein)도 활성화시켜 혈관 내 칼슘이 축적되는 석회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지에프퍼멘텍은 미생물 발효를 통한 친환경 방식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비타민K2를 생산 중이다. 특히 최신의 분리공법인 초임계추출법을 통해 비타민K2를 정밀 정제하여 불순물이 없고, 활성 유지를 위한 캡슐화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이 우수하다.


국내에서는 지금까지 비타민K2가 식품첨가물공전에 등재되지 않아 지에프퍼멘텍이 생산 제품의 대부분을 수출했다. 이번 식품첨가물의 기준 및 규격 개정으로 비타민K2를 식품, 건기식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제노포커스 관계자는 "1분기로 예상되는 비타민K2의 기능성 원료(고시형) 승인까지 이뤄지면 국내 비타민K2 시장의 성장에 따른 추가 수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5 16:3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