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상반기 부서장 인사를 통해 '고객 몰입' 영업조직 재편의 실행력을 높이고 소비자 보호 및 내부통제를 강화한다.


신한은행은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빠른 정착과 영업기반 조기 구축을 위해 올해 첫 영업일에 ‘상반기 부서장 정기인사’를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사 전경. [이미지=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해 12월 28일 현장 영업력 강화를 위해 △영업채널 그룹장 확대 배치 △데이터 기반 솔루션 제시 ‘영업지원부문’ 신설 △대면ㆍ비대면 채널 총괄 ‘채널부문’ 신설 등 조직을 개편했다.


이에 이어 신한은행은 올해 첫 영업일에 ‘고객몰입’ 관점에서 현장 중심 부서장 인사를 단행했다. 영업점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승진 및 주요 부서 보임 시 우대했으며, 부서장으로서 리더의 역할을 강화하고 빠른 의사결정으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본부부서 팀장 슬림화 △영업점 SRMㆍSPB 감축 등 부서장 ‘소수정예화’를 추진했다.


이번 정기 인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영업점 3년, 본부부서 5년 이상 장기 근무 부서장을 교체했고 △직무의 연결과 확장을 위한 ‘부서장 직무 순환’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본부부서 ‘여성 부서장급 비율 확대’도 진행했다.  


이번 인사에 따른 부임일은 오는 1월 8일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3 17:2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