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현대차·기아가 미래차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하고자 혁신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급변하는 글로벌 모빌리티(이동수단)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미래 모빌리티 연구개발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연구개발 조직 개편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현대차·기아 본사 전경. [사진=현대차그룹]

전기차 업체 간 가격 경쟁 심화, SDV(Software Defined Vehicle.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전환 가속화 등 글로벌 자동차 개발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현대차·기아는 다각도로 혁신 기술과 차량 개발을 추진해 왔다. 다만, 조직 분산 및 리더십 이원화로 인해 발생하는 혁신 전략의 일관성 부족, 협업 체계의 복잡성 등이 연구개발 속도를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지적됐다.


이에 현대차·기아는 전통적인 차량 개발의 시각에서 벗어나, 차세대 SW(소프트웨어)-HW(하드웨어) 아키텍처(구조) 통합 최적화, 파괴적인 원가 혁신 시도 등을 주도하는 혁신 연구개발 전담 조직을 신설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기아의 기술 개발을 총괄했던 김용화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일선에서 물러나 고문으로 위촉됐다.


현대차·기아 관계자에 따르면 내년 1월 내 세부적인 개편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ghkdrl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8 22:4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