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이하 방통위원장) 후보자가 불법 자금 송금 문제를 막기 위한 미인가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IP 접속 차단 문제에 대해 해결 의지를 보였다.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김홍일 방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김홍일 후보자는 자금세탁과 불법 자금 송금이 일어나는 비인가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를 지적하는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문제를 철저히 챙기겠다고 답했다. 


김홍일(오른쪽)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를 청취 중이다. [사진=국회의사중계시스템]

이날 김영식 의원은 "북한이 코인을 해킹하거나 대북송금에 활용해 미사일 개발을 추진한다고 보고 있다"며 "특히 지난 11월 미국은 바이낸스에 대해 자금세탁방지 위반 등의 혐의로 5조5000억원에 달하는 벌금을 냈다"고 말했다. 


또 김 의원은 "미인가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자금이 불법 자금, 자금세탁 루트로 악용될 수 있는 것이 증명됐다"며 "이를 차단할 수 있는 것이 방송통신위원회와 방송심의위원회다. IP 접속 차단 등 제재 조치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전했다.


이에 김 후보자는 "임명이 된다면 그 부분을 철저히 챙겨보겠다"고 답했다. 김 후보자의 발언에 대해 가상거래소 업계는 반기는 분위기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8 13:5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