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법무법인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과의 업무협약으로 법률과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 국내 기업의 동남아 진출을 돕는다.

 

KB국민은행은 법무법인 광장과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금융·법률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성기(오른쪽)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송평근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와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법무법인 광장은 해외 진출 및 국제 인수합병(M&A) 등 해외 업무 분야에 강점이 있는 법무법인으로 아시아, 유럽, 미주 등 광범위한 글로벌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권역 법률 자문 사례를 다수 보유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투자 자문·실사·분쟁 해결 등 인도네시아 내 기업활동 관련 법률 컨설팅 △투자금 대출금리 우대·수출입 금융 제반금리 우대·해외직접투자 신고 상담 등 한국 기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양질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인 KB부코핀은행을 통해 인도네시아 진출 기업 대상 현지 금융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3 16:3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