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개인용 컴퓨터(PC)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디지털 능력 함양을 돕는다.


하나금융그룹은 멕시코 자선교육기관인 ‘찰코 소녀의 집(Escuela Villa de las Niñas Chalco)’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PC 기증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성수(왼쪽 첫번째) 멕시코하나은행 법인장이 멕시코주 찰코에 소재한 '찰코 소녀의 집'에서 진행된 PC 기증행사에서 학생대표(왼쪽 두번째)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PC 기증을 통해 학업의지가 강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필수 디지털 교육을 이수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하나금융그룹은 현지 네트워크인 멕시코하나은행과 오랜 인연을 맺어온 ‘찰코 소녀의 집’ 학생들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난 8월 영어학습에 필요한 영어사전 300권 등을 기증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찰코 소녀의 집’은 1964년 한국에서 창설된 마리아수녀회가 1991년에 멕시코주 찰코에 세운 기숙학교다. 학업의 의지는 강하나 가정 형편이 여의치 않은 멕시코 전국의 여자 아이들을 대상으로 선발해 중·고등학교 과정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3300여명이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9 17:3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