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이 개발한 녹차추출문이 단기 인지능력과 집중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8일 직접 발표한 '열처리녹차추출물 단회 섭취에 의해 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하는 효과' 논문이 국제 학술지 ‘Frontiers in Neuroergonomics(신경 인체공학의 개척자)’에 실렸다고 28일 밝혔다.


시험 수행 전후 뇌의 활성도, 에너지 소비 변화.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R&I센터는 열처리녹차추출물을 통해 식품 섭취만으로 단기 집중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기 위해 갈로카테킨갈레이트(GCG) 성분에 주목했다. GCG는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열처리녹차추출물에 함유돼 있어 다양한 연구를 통해 인지 기능 촉진 효과가 획인됐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는 오비이랩과 공동 연구를 통해 장기간 섭취했을 때 뚜렷한 인지 기능 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열처리녹차추출물을 1회 섭취하는 것만으로 단기 집중력 개선 효과가 있는지 검증했다. 30대 남녀 직장인인 35명의 실험 참가자를 열처리녹차추출물을 섭취한 그룹과 대조 식품을 섭취한 그룹으로 나눴다. 두 그룹에게 암산, 시공간 단기 기억력 평가 검사를 수행한 결과 열처리녹차추출물 그룹이 대조 그룹보다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 인지기능 검사를 수행하는 동안 뇌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를 기능적 근적외선 분광법으로 모니터링한 결과 열처리녹차추출물 그룹의 뇌 배외측 전전두엽의 에너지 소비 감소가 대조 그룹보다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CTO는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하는 뇌 영상 장비를 이용한 뇌신경 효율성 연구 방법을 식품 영역에서 시행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김재명 오비이랩 박사는 “이번 연구는 열처리녹차추출물 섭취 전후의 뇌 활동을 직접 관찰하고 단기 인지능력과 집중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최초로 밝힌 점에서 특히 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8 14:0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