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서비스품질지수에서 정확성 및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롯데렌터카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KS-SQI는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반영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개발한 조사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고객 만족도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 가치 등 총 8개 항목으로 분류해 각 항목별 만족도를 측정한다. 


제주특별자치도에 위치한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 전경. [사진=롯데렌탈]롯데렌터카는 이번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내륙과 제주 지역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내륙 기준 12년 연속, 제주 지역 기준 11년 연속 단독 1위를 기록했다. 정확성과 전문성 영역인 서비스 결과 품질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이 주효했다. 


롯데렌터카는 단기렌터카 이용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24시간 비대면으로 대여와 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키박스’를 전국 58개 지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키박스’는 사전 예약 후 인근 롯데렌터카 지점에서 차량 키를 수령해 차량 이용 후 반납하는 서비스로 24시간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또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는 대면 접촉을 줄이고 지점을 찾아가는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08 15:3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