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김민영)가 미국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과학자들을 후원한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미국 뉴저지에서 개최된 KASBP 2023 추계 심포지엄에 후원사로 참여해 축사 및 주제 발표, 한인과학자 시상, 글로벌 리크루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류은주(왼쪽 세번째) 동아에스티 전무가 KASBP 추계 심포지엄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백익현 KASBP 회장, 조희진 존스 홉킨스대학교 박사, 류은주 동아에스티 전무, 허윤하 록펠러대학교 박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가 주최하는 KASBP 심포지엄은 미국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과학자들이 참여해 제약∙바이오 업계의 정보를 공유하고 이슈를 토론하는 행사로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 류은주 동아에스티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전무가 ‘동아에스티 글로벌 성장전략'을 주제로 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를 포함한 동아에스티 R&D(연구개발) 파이프라인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동아에스티는 우수한 연구로 한국인 과학자들의 위상을 높인 2명의 연구자들에게 ‘동아 ST 펠로우십상(KASBP-Dong A ST fellowship)’을 수여했다. 올해는 조희진 존스 홉킨스대학교 박사와 허윤하 록펠러대학교 박사가 수상했다.

 

조희진 박사는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을 활용한 단세포 전사체 데이터 베이스 구축을 통한 의약품 개발 성공 가능성 증대’에 관한 연구, 허윤하 박사는 ‘숙주와 병원체 방어 메커니즘과는 독립적이지만 병렬적인 조직 손상 감지 및 복구 경로’에 관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06 15:3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