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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증가하는 중고차 수요에 발맞춰 인증중고차 판매를 오프라인 판매한다.


SK렌터카가 경기도 화성에 ‘SK렌터카 인증중고차 동탄센터’를 오픈하고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인증중고차 상품을 파일럿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SK렌터카는 렌터카 기업으로서 날로 커지는 중고차 시장에서 고객들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타보고 원하는 시점에 인수 가능한 ‘타고바이’, 한 달씩 부담없이 이용하는 ‘월렌트’, 탄 만큼 이용료를 내는 ‘타고페이’를 중고차로 이용해 합리성에 경제성을 부여했다. 여기에 현장에서 직접 중고차를 살펴보고 인수를 희망하는 고객 니즈도 존재한다고 여겨 인증중고차를 새롭게 선보였다.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SK렌터카 인중중고차 동탄센터 전경. [사진=SK렌터카]SK렌터카는 인증중고차를 오프라인 고객 접점인 ‘동탄센터’를 통해 월 100대 규모로 시범 판매할 계획이다. 인증중고차는 SK렌터카 보유 차량 중 무사고, 연식 4년 미만, 주행거리 8만km 미만 차량을 상품화해 판매한다. 대상 차량은 212가지 항목의 ‘프리미엄 진단’을 통해 안정성을 검증했으며, 6개월·1만km까지 ‘연장 보증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고, 구매 후 7일 내 환불할 수 있는 ‘안심 환불 제도’를 운영해 고객들의 불안감까지 없앴다.


SK렌터카의 인증중고차는 SK렌터카가 직접 신차 출고해 운용한 차량이기에 사고 여부 등 운행 이력을 명확히 알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 포인트다. 렌털 계약 기간 동안 SK렌터카에서 제공하는 정비 서비스를 통해 정기적으로 소모품 교체와 점검을 진행해온 차량이란 것도 장점이다. 


SK렌터카는 향후 동탄센터에 전시된 차량의 이미지와 정보를 PC와 모바일로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또한 오픈할 예정이며, 이번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상품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SK렌터카는 중고차 업계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렌터카 사업을 영위한 이래 꾸준히 시장 선호도가 높은 평균 연식 4년 미만의 중고차를 국내 B2B(기업간거래) 중고차 시장에 매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세 매매업체의 가장 큰 고민인 양질의 차량 수급 문제 해결에 기여해왔다. 지난해 국내 B2B 매각 대수는 3만대 이상으로, 기존 중고차 업계와의 공동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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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10-31 11:2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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