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동제약, ‘썬키스트’ 국내 사업권 계약…’내년부터 상표권∙유통 권한 독점’

  • 기사등록 2023-10-30 17:43:3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내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협동조합 썬키스트 그로워스의 음료∙건강기능식품 국내 상표권 및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광동제약은 미국 협동조합 ‘썬키스트 그로워스(Sunkist Growers Inc.)’와 한국 사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최환원(오른쪽) 광동제약 전무이사가 마크 마덴 썬키스트 부사장과 한국 사업 라이선스 계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광동제약]

이번 계약으로 광동제약은 내년 1월 1일부터 국내 음료 제품과 멀티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썬키스트 브랜드 사용 권한을 부여 받는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 출시와 관련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썬키스트는 미국 캘리포니아 발렌시아에 본사가 위치한 과수농업 협동조합으로 씨트러스를 즐기는 소비층이 많은 한국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씨트러스 브랜드 중 하나다. 국내에는 과일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글로벌 80여개 국가에서 50여개 파트너사와 함께 제품을 판매 중이다. 엄정한 심사를 통해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하는 만큼 한국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는 광동제약의 사업 노하우가 이번 계약 체결에 유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30 17:4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