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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일(현지시각)부터 1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K-드링크’를 알리며 세계 각국의 바이어와 관람객 공략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의 유럽시장 수출액은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 약 22.5% 증가했다. 올해 1~9월까지 수출액은 전년동기대비 약 52.8% 증가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가 독일 쾰른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에서 'K-드링크'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유럽시장의 성장을 이끈 주력 브랜드는 밀키스와 순하리다. 밀키스는 우유와 탄산의 조합에 유럽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과일소주 순하리는 한국 문화의 관심 확대로 한국 소주에 대한 호기심, 호감도가 증가하면서 20~30대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처음 참가한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에서도 밀키스와 순하리가 주목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K-드링크’를 주제로 ‘칠성사이다’, ‘탐스’, ‘롯데 알로에 베라’, ‘레쓰비’ 등도 선보였다. 또 주류 수출 신제품 ‘새로’, ‘별빛청하 스파클링’, ‘순하리 레몬진’ 등을 소개했다. 박람회 동안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1만여명이 방문했고 유럽, 아시아, 중동, 북중미, 남미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약 450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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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10-24 11: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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