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렌터카, 부담은 내리고 안심은 올리고...‘월 단위 렌터카’ 선보여

- 라이프스타일 맞춰 다양한 차종 경험...3개월 약정 시 10% 할인

- 전국 900여 협력사 정비, 사고정비 시 차량 대여, 대물·자손 최대 1억원 보험

  • 기사등록 2023-10-12 16:28:3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1개월 단위로 차량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렌터카 서비스를 선보인다.


SK렌터카는 1개월 이상 차량이 필요하지만 이용 기간이 1일 단위인 단기렌터카나 2년 이상 계약해야 하는 장기렌터카를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서비스를 설계했다며, 기존에도 법인 대상 월 단위 렌터카 상품이 있었으나 시장 다변화와 수요 증가로 인해 개인 고객까지 이용 대상을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SK렌터카 월렌트 그랜드 오픈. [이미지=SK렌터카]

월 단위 렌터카 서비스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차종 경험, 든든한 사후관리 등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 온라인 다이렉트 채널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PC나 모바일로 편리하고 빠르게 계약할 수 있다. 계약까지 3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또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달씩 부담 없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3개월 약정 계약하면 렌털료 총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나 기호에 맞춰 짧게는 한 달마다 다양한 차종을 부담 없이 경험해 볼 수 있다. 1개월 또는 3개월 약정 계약이 종료되면, 타던 차량을 그대로 연장해서 이용하거나 다른 차량을 새롭게 재계약해 이용할 수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한달살이 여행객, 신차 출고 대기 고객, 휴가 차 국내 단기 체류하는 한국인 주재원 및 유학생 등 일정 기간 차량이 필요한 고객들이나 매월 다양한 차종을 경험해보고 싶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이 안전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차량이 고장나거나 사고가 발생할 경우 전국 900여 개의 협력 정비소를 통해 정비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며, 정비가 필요할 시 차량 대여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보험 역시 월 렌털료 외에 추가 비용 없이 대물(상대방 차량 손해) 및 자손(자기 신체 손해) 각각 최대 1억 보상으로, 국내 월 단위 렌터카 상품 중 최고 수준이다. 이와 함께 계약 시점부터 사후 관리를 책임지는 ‘카매니저’를 전담 매칭해 더욱 세밀한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렌터카는 이번 서비스에 대한 고객과 시장 반응을 면밀히 검토하며, 향후 수입 브랜드까지 차종을 확대 도입하고, 외국인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상품성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2 16:2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