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금융사의 강점을 살려  OK브리온 소속 선수들이 소속감과 책임감을 갖도록 올바른 경제관념 교육을 지원한다.


OK금융그룹은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팀 ‘OK저축은행 브리온’ 소속 선수들을 대상으로 ‘OK금융 읏맨 원정대 드림:금융교육’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OK금융그룹 임직원과 OK저축은행 브리온 소속 e스포츠 선수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 읏맨 원정대 드림'은 기존 봉사 중심이었던 사회공헌활동을 확장하고 임직원들이 각자의 다양한 능력과 역량을 나누며 꿈을 전한다는 의미가 담긴 OK금융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이다.


이번 캠페인은 OK금융그룹 계열사 소속 직원들이 직접 금융교육 강사와 멘토로 나섰다. 게임과 학업을 병행하기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연령대에 맞는 정규 교육 과정을 이수할 기회가 부족한 e스포츠 선수들의 입장을 고려해 실생활과 연계된 신용관리 및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관련한 정보를 전달하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정립하는 데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선수들은 본인의 소비습관을 되돌아보고 생애주기별로 준비해야 하는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재무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짜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LoL 게임 캐릭터의 MBTI를 활용한 생애주기별 재무설계 롤플레잉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금융교육에 참가한 OK브리온 소속 엄티(본명 엄성현) 선수는 “프로게이머로서 활동하느라 놓치고 있었던 금융, 경제와 관련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진 프로게이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2 14:2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