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SPC삼립(대표이사 황종현)이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선다.


SPC삼립이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K-디저트’를 주제로 참가한고 21일 밝혔다. 매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식품 및 음료 산업 박람회인 아누가는 다음달 7일(현지시각)부터 1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는 전세계 100여 개국, 8000개 기업이 참가하며, 10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여들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설치될 SPC삼립 부스 전경. [이미지=SPC삼립]

이번 전시회를 통해 SPC삼립은 글로벌 시장에 한국 전통 디저트의 맛과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빚은 떡 등의 베이커리∙디저트 제품과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까지 총 53종의 제품이 출격 대기 중이다. 특히, 최근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 전통 쿠키’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약과를 전시의 주력 제품으로 선정했다. 미니꿀약과, 궁중꿀약과를 비롯해 프리미엄 제품인 조청 모약과, 전통 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약과 쿠키, 약과 타르트 등 총 12종의 약과 제품을 소개하고 한국 대표 디저트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미 세계 25개국에 수출 중인 삼립호빵 제품도 선보인다. 한국적인 원료를 사용해 수출용으로 개발한 ‘불닭호빵’, ‘김치치즈호빵’ 등 총 10종이다. 이외에도 우동, 칼국수 등 하이면 제품과 한국의 대표 장류를 활용한 만두, 식물성 소시지를 활용한 핫도그 등 비건 푸드 제품들도 함께 구성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1 10:3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