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이 영국의 유통채널에 진출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영국의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와 오카도(Ocado)에서 ‘비비고 김스낵(Seaweed Snack)’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영국 전역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비비고 김스낵을 만날 수 있다. 올해 7월까지 유럽 시장에서 비비고 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유럽 비비고 김스낵. [이미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 영국에 스틱 형태의 ‘비비고 김스낵’을 출시한 바 있다. 한 입씩 베어먹을 수 있는 간편한 형태로, 씨솔트, 코리안 바비큐, 핫칠리 등 현지인이 선호하는 맛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또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내부 포장재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는 종이로 대체했다.


‘비비고 김스낵’은 영국의 식음료 시상식에서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지난달 열린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 참가한 ‘비비고 김스낵’은 ‘우수’에 해당하는 별 1개를 수상했다.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는 전 세계 식품업계 종사자들에게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매년 1만5000여개의 제품들이 출품된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4 13:1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