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기차 렌트 시장의 '퍼스트 무버'와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을 인정받아 공신력을 높이고 있다.


SK렌터카는 5일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국내외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SK렌터카는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 평가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황일문(오른쪽) SK렌터카 대표가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SK렌터카]

SK렌터카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장·중·단기렌터카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제주지점은 차량 3천대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단기 렌털 센터로, 베스트셀링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1200대 이상의 전기차를 도입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 PC와 모바일로 손쉽게 장기렌터카를 계약할 수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SK렌터카 다이렉트’를 비롯해 업계 최초 주행한 만큼 합리적으로 이용료를 내는 ‘타고페이’, 기존 중고차 장기렌털에 ‘즉시 인수’ 옵션을 넣어 원할 때 바로 인수할 수 있는 ‘타고바이’ 등 기존 시장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서비스로 고객 가치를 높이고 있다. 


SK렌터카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위해 ‘고객 만족도 조사’를 서비스를 이용한 시점과 연말에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설문은 계약, 일반정비, 방문점검, 정기검사 등 고객 접점에 대한 항목을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고객 평가단’을 통해 서비스 품질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신설된 ‘CV(고객가치)담당’ 제도는 구성원들의 고객 지향적 사고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CV담당 제도를 통해 총 13개의 개선과제를 수행하였으며, 그 결과 고객 불만 건수가 월 평균 11% 감소했다.


SK렌터카 제주지점 전경. [사진=SK렌터카]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고객불만(대·내외 기관 및 사내 채널을 통해 접수된 155건) 처리율은 100%를 기록했으며,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 중 94%가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한국표준협회)’는 12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한국표준협회)’, ‘국가서비스대상(산업정책연구원)’ 등 대외 기관의 서비스 품질 관련 수상도 이어가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5 11:4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