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에프세미, LED 사업부 '알에프엘이디'로 물적 분할... "이차전지·반도체 사업 강화"

  • 기사등록 2023-08-10 10:59:1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알에프세미(대표이사 구본진)가 다음달 19일 임시주총을 열고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사업부를 별도 법인으로 분할한다고 10일 밝혔다.

 알에프세미 로고. [이미지=알에프세미]

분할된 LED 조명사업은 신설법인 '알에프엘이디(RFLED)'가 맡게 되며, 알에프세미가 비상장 법인 알에프엘이디를 100% 지배한다. 알에프세미는 기존 반도체 사업과 추진 중인 이차전지 신규 사업에 보다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반도체와 LED 사업부 간의 별다른 시너지가 없고, 신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이번 물적분할을 진행했다"며 "각 법인이 보유한 강점을 극대화해 기업가치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대주주 변경 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적, 정책적 방안을 고려 중"이라며 "재무구조 안정화 후 경영 효율화를 위해 알에프엘이디의 물적분할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알에프세미는 지난 6월 최대주주가 진평전자로 변경됐다. 이후 반도체 소자 사업을 기반으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사업에 진출했다. 7월에는 관계사 산시란완진평 생산법인이 알에프세미에 이차전지 생산기지로서 LFP 배터리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0 10:5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