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2분기 매출액 7795억원, 영업이익 321억원, 당기순이익 207억원을 기록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1% 늘었고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7.4%, 14.6%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5792억원을 달성했다. 외식 경로에서는 '파이브가이즈' 등 신규 고객사를 꾸준히 확보하면서 고객사 수가 1만1000여개를 넘어섰고 고객당 매출 규모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5% 늘었다.
급식 경로에서는 PB, 독점상품 등 차별화 상품의 판매 확대가 실적으로 이어졌다. 특히 아이누리(키즈 식자재), 튼튼스쿨(학교급식), 헬씨누리(케어푸드) 등 상반기 PB 매출액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액은 1841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한 수치다. 안정적인 식수 확보가 가능한 산업체·오피스 점포를 집중 수주한 결과 해당 경로의 매출 상승 폭이 36%로 가장 높았다. 이 외 병원, 레저·컨세션 점포 등 전 경로도 고루 성장했으며 간편식 코너, 카페 등 수익 경로 다각화도 실적에 기여했다.
제조사업 매출은 1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했다. 일부 식품제조사의 구매 물량이 일시적으로 줄어든 영향이며, 매출 증대를 위해 제조 자회사인 프레시플러스를 중심으로 성장성이 높은 소스, 반·완조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