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지난달 20일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선보인 ‘산리오캐릭터즈’ 제품 4종이 출시 약 10일 만에 누적 판매 30만개를 돌파했다.


이디야커피가 선보인 ‘산리오캐릭터즈’ 제품 4종이 출시 약 10일 만에 누적 판매 30만개를 돌파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번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신제품 4종(마이멜로디 딸기 플랫치노, 폼폼푸린 슈크림 플랫치노, 쿠로미 망고피치 에이드, 시나모롤 크리미초코 감자쿠키)은 출시 첫 날에 4만개, 단기간에 누적 판매 30만개를 돌파했다. ‘폼폼푸린 슈크림 플랫치노’, ‘쿠로미 망고피치 에이드’는 플랫치노 군과 에이드 군에서 각각 1위를 달성했고 콜라보 음료 3종 모두 아이스 음료 판매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패키지에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이 그려 진 ‘시나모롤 크리미초코 감자쿠키’도 일 평균 5000개가 판매됐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일을 시작으로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이디야멤버스 앱에서 선착순 1만명에게 신제품 4종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할인 품목은 7일 ‘마이멜로디 딸기 플랫치노’, 14일 ‘폼폼푸린 슈크림 플랫치노’, 21일 ‘쿠로미 망고피치 에이드’, 28일 ‘시나모롤 크리미초코 감자쿠키’다.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0일까지 ‘시나모롤 크리미초코 감자쿠키’를 구매하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시나모롤 쿠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8일 이디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산리오캐릭터즈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신제품 4종 외에도 ‘마이멜로디 콜드컵’, ‘쿠로미 콜드컵’, ‘쿠로미 쿠션’ 등 다양한 MD 상품을 준비했고 산리오캐릭터즈의 아기자기함을 담은 충전형 기프트카드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콜드컵’, ‘쿠션’, ‘랜덤 피규어 마그넷’은 각종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탄 화제의 굿즈로 이미 대부분 매장에서 완판돼 추가 제작에 들어갔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과 MD 3종 ‘마이멜로디 콜드컵’, ‘쿠로미 콜드컵’, ‘쿠로미 쿠션’은 7월 중순 매장에 재입고 될 예정이다. 이달 11일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스낵접시 2종(마이멜로디 스낵접시, 시나모롤 스낵접시)과 캐릭터모자가 포인트인 후드타월 2종(쿠로미 후드타월, 폼폼푸린 후드타월)도 선보일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4 10:5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