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이달 29일부터 국제학생증(ISIC,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을 삼성페이에 등록해 114개국에서 신분을 증명하거나 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대표이사 한종희 경계현)는 실물 국제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한 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페이 모바일 국제학생증 이미지. [이미지=삼성전자] 

삼성페이 국제학생증은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등 114개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실물 국제학생증과 동일하게 제휴된 해외 박물관, 숙박, 음식점, 쇼핑, 철도 등에서 학생 할인을 지원한다.


국제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절차는 삼성페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모바일 신분증' 메뉴에서 '학생증 추가'를 선택해 등록할 수 있다. 등록에는 ISIC 웹사이트에서 발행된 국제학생증의 고객확인번호가 필요하다. 등록 후 삼성페이 국제학생증을 실행하면 실물 카드와 동일한 공인 홀로그램 애니메이션이 화면에 표기된다.


'국제 학생증'은 1953년 발행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 1억여명의 학생들이 발급을 받은 대표적인 국제학생 신분증이다. 국내의 경우 지난해 5만6천여명의 학생들이 발급을 받았다.


삼성페이는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와 '고등학교·혁신 대학 학생증'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체크카드 기능이 포함된 국제학생증도 지원할 계획이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9 10:3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