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의 '고향사랑 기부 예·적금'이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신상품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NH농협은행은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상생·협력 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농협은행의 ‘고향사랑 기부 예·적금’ 상품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석용(오른쪽 세번째) NH농협은행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개최된 '제1회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이복현(왼쪽 세번째) 금융감독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고향사랑 기부 예·적금’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 지원과 농협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지난 1월 2일 출시됐으며, 3개월 만에 판매액이 1조원을 돌파 했다. 


해당 상품은 고향사랑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적금기준 우대금리 최대 0.9%p 및 1년 만기 최대 4.3%의 금리 제공, 공익기금 적립(연간 판매액의 0.1%, 10억원 한도)으로 지역사회 발전기여, 본인 통장에 기부 지역명 인자로 애향심 고취 등이  특징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저출산 시대와 지역소멸이라는 큰 위기 극복에 농협은행이 앞장서고자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5 18:0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