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삼성전자(대표이사 한종희 경계현)가 국내 최초로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을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최신 폴더블(접을 수 있는 기능) 제품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을 오는 7월 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갤럭시 언팩'의 국내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시작으로 그간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진행한 바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이 지난 2월 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갤럭시 언팩'을 국내에서 개최하기로 한 배경은 새롭게 발표할 폴더블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바탕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회사는 지난 2019년 폴더블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래, 매년 폴더블 스마트폰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폴더블 신제품을 공개해 폴더블 원조로서의 자부심을 전세계에 확실히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글로벌 혁신과 문화의 중심 도시로 성장한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회사의 초격차 기술과 미래를 선보이고, 삼성전자의 개방성(openness)을 통한 열린 혁신(Open Innovation) 철학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언팩의 경우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서울을 시작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세계 곳곳의 문화 도시에서도 관련 행사를 개최할 방침이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7 11:5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