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LS전선(대표이사 구본규)이 대만 해상풍력단지에 대한 해저케이블 공급 계약으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


LS전선은 해상풍력 기업 덴마크 오스테드와 대만 장화현 해상풍력단지에 대한 해저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이번 계약 규모는 1892억원이다.


고의곤(가운데) LS전선 해저Global영업부문장이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한국-덴마크 녹색 비즈니스 포럼'에서 게럿 둘리(왼쪽) 오스테드 장화해상풍력 프로그램 디렉터, 최승호 오스테드 코리아 대표와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LS전선]

장화현 해상풍력단지는 대만 서부 장화현 연안에서 35~60km 떨어진 지역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로 구축될 예정이다. 오는 2025년 말 완공 이후 재생에너지 생산에 나선다.


앞서 LS전선은 대만 1차 해상풍력단지 건설 사업의 8개 프로젝트에 대한 초고압 해저케이블 공급 계약을 모두 따냈다. 이에 지난 2019년부터 누적 수주액은 약 1조원에 이른다. 


또, LS전선은 대만에서 추가 발주가 예상되는 해저케이블이 약 3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KT서브마린과 협력해 시공 사업까지 확대할 경우 사업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S전선은 최근 해저케이블 전문 시공업체인 KT서브마린의 지분을 인수하며 시공 역량을 강화했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6 13:5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