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온라인 사업자들을 위해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손쉽게 콘텐츠와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면서 플랫폼을 강화에 나선다.
카페24는 카테노이드(개발사)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앱을 서비스에 연동했다고 15일 밝혔다.
숏폼 비디오는 짧은 영상(평균 15초에서 최대 10분을 넘기지 않는 영상) 콘텐츠로써 소비자들의 접근이 쉽고 전파 속도가 빨라 최근 온라인 커머스 분야에서 각광받는 마케팅 방식이다.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풍성하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이번 연동으로 온라인 사업자는 별도 개발 지식 없이 쉽게 영상 기반의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나 상품 구매 링크가 담긴 숏폼 영상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동영상 파일 업로드 후 간단한 설정만으로 즉시 활용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GIF 이미지에 비해 적은 용량으로 고화질 영상을 노출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들은 빠르고 선명한 콘텐츠를 즐기며 다양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상품 영상과 구매 페이지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은 콘텐츠 공유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효과까지 일으켜 구매 전환을 더욱 빠르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매출 증가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스토어’에서 ‘찰나’ 앱을 다운로드한 후 즉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