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AI(인공지능) 탑재 로봇을 할부 및 렌탈할 수 있는 분할결제 보증 상품을 선보인다.


SGI서울보증은 로봇 공급 확대를 위한 신규 보증상품을 1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 전경. [사진=SGI서울보증]

최근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등 디지털 신기술 발전과 물가인상 및 인건비 상승에 따라 서비스 로봇 보급이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식당·카페 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의 서빙로봇이나 조리로봇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이러한 시장환경에 대응하고자 AI(인공지능)가 탑재된 로봇 및 로봇 운영 플랫폼 공급사업과 관련한 맞춤형 보증 서비스를 새롭게 개발했다.


SGI서울보증의 신규 보증상품은 통신사 등 로봇 사업자가 로봇 기계 및 제어 플랫폼을 할부 또는 렌탈 방식으로 공급하고, 로봇을 이용하는 식당의 자영업자가 대금을 지급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보증상품이다.


SGI서울보증의 새로운 보증 서비스를 통해 AI 로봇을 이용하려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은 복잡한 서류 제출이나 지점방문 없이 로봇을 이용할 수 있고, 로봇 공급업자는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어, 로봇 대중화에 기여하는 금융지원 모델을 마련하게 됐다.


SGI서울보증은 신상품 출시에 맞춰 KT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SGI서울보증은 KT에 분할결제 보증상품을 제공하고, KT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로봇 할부 및 렌탈 서비스를 확대·제공할 예정이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0 16:3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