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넷, ‘하이브리드 러닝’ 라이브 세미나 개최... "기업교육의 새 기준 제시"

  • 기사등록 2023-04-25 11:39: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휴넷(대표이사 조영탁)이 다음달 9일 오후 2시에 ‘하이브리드 러닝’을 주제로 ‘월간 휴넷’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조영탁 휴넷 대표는 직접 연사로 나서 ‘기업교육의 미래, 왜 하이브리드 러닝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하이브리드 러닝의 이해와 적용, 하이브리드 러닝 교육 설계 및 운영 사례, 실무자가 알려주는 Q&A 세션 등이 진행된다.


휴넷이 ‘하이브리드 러닝’을 주제로 ‘월간 휴넷’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휴넷]

‘월간 휴넷’은 기업교육 담당자와 조직의 역량을 높이고 싶은 리더 및 CEO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다. 매월 기업교육의 핵심 화두를 선정해 최신 HRD 트렌드와 전략과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지난 한 해 누적 신청자 수는 1만5000 명, 월평균 신청자 수가 1000명이 넘는다. 그동안 진행된 대표 주제로 ‘리더십 교육’, ‘승진자&신규 입사자 조기 전략화’, ‘러닝 저니’, ‘독서교육 설계법’, ‘교육비 정부지원 사업’, ‘ATD 디브리핑’ 등이 있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하이브리드 러닝’으로, 휴넷이 제시할 HRD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간 휴넷은 ‘에듀테크’, ‘러닝저니’, ‘워크플로우 러닝’ 등 혁신적인 교육 방법론을 발표했다.


‘하이브리드 러닝’은 일반적으로 온라인 + 오프라인, 버츄얼 + 온라인 등과 여러 학습 유형이 결합된 교육 방식을 말한다. 휴넷은 여기에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비즈니스 성과와 연계하는 학습 방법으로 ‘하이브리드 러닝’을 재정의했다. 휴넷의 하이브리드 러닝 방식으로는 오프라인 교육과 디지털 요소의 결합,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플립 러닝, 교육의 현업 적용 및 성과와 연계시키는 러닝 저니가 있다.


조영탁 대표는 “엔데믹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넘어 빠르게 하이브리드 시대를 맞이하고 있어 교육 역시 새로운 가치 정립과 전략이 필요한 때"라며 "단순히 온오프라인을 결합하는 교육 방식이 아닌 하이브리드 러닝을 통해 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5 11:3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