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노브릭, 중동 첨단보안인쇄 전시회 2023 참가… "대정부 보안사업 가속"

- 납세증지, 인증서, 신분증 등 첨단보안인쇄제품 전시

  • 기사등록 2023-03-08 16:23:2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첨단 나노신소재기업 나노브릭(대표이사 주재현)이 이달 7일부터 9일까지(현지 시각)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중동 첨단보안인쇄 전시회 2023’(HSP EMEA, High Security Printing EMEA)에 참가한다. 


HSP EMEA는 신분증, 인증서, 관세필증, 지폐 등 정부기관이 발행하는 각종 보안문서의 위변조방지 솔루션 관련 전시회다. 세계 각국의 중앙은행, 조폐공사 등 정부기관 관계자들과 100여개 글로벌 첨단보안 전문기업들이 참석한다.

 나노브릭 HSP EMEA 2023 전시회 부스. [사진=나노브릭]

이번 전시회에서 나노브릭은 글로벌 첨단보안인쇄 업체들과의 제휴 강화뿐 아니라 중동국가 내 의약품 보안라벨 선정 사례를 기반으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정부보안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나노브릭은 중동국가 보건복지부향 의약품 보안라벨 관련 장기공급계약(5+5년)을 이끌어내며 27억원 규모의 초도 물량을 성공적으로 납품한 바 있다. 수년간 투자한 첨단보안사업이 본격적인 매출로 성장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나노브릭 관계자는 “정부향 보안솔루션은 장기간의 기술검증과 실사평가를 통해 위변조 난이도 및 기업신뢰도 등 엄격한 평가를 받기 때문에 일반 라벨업체들이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시장”이라며 “그동안 까다로운 검증들을 통과하며 초도 매출 확보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됐지만 앞으로 꾸준한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나노브릭은 세계 최초 및 유일하게 양산화에 성공한 첨단보안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선진국의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나노브릭은 글로벌 보안시장 선도기업 씨크파(SICPA)사와 협업해 첨단 정품인증 라벨인 에스태그(S-Tag)를 출시했다. 중국조폐잉크공사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통해 중국 기념화폐에도 자사의 보안소재가 적용된 바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8 16:2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