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B금융그룹, 의료 취약계층 지원 나선다…‘달구벌 건강주치의’ 진행

  • 기사등록 2023-01-27 14:35:3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선다. 


DGB사회공헌재단은 26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와 함께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달구벌 건강주치의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보건·의료·복지를 하나로 통합해 의료 취약계층에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보건의료복지 연계사업으로, 수혜자에게 치료∙케어∙생활안정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오(왼쪽부터) DGB금융그룹 회장이 26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함께 ‘달구벌 건강주치의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DGB금융그룹]

이날 전달식을 통해 DGB사회공헌재단은 연간 3000만원씩 5년간 총 1억5000만원 규모의 기부금을 전달하게 된다. 이 기부금은 심의위원회 개최를 통해 발굴된 상급병원 진료가 필요한 의료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치료와 회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기부금 전액은 그룹 임직원의 ‘급여1%나눔’과 계열사 기부금으로 조성해 의미를 더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27 14:3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