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튜디오애닉, 대만 라이징스튜디오와 콘텐츠 제작 MOU... 합작회사 설립

- 중화권 최고 수준 인력 확보... “글로벌 시장서 K-콘텐츠 선보일 것”

  • 기사등록 2022-12-20 17:49: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에이치앤비디자인의 자회사 스튜디오애닉이 대만 라이징스튜디오와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5:5 비율로 합작회사(JV)를 설립하고 보유한 콘텐츠 자원을 통합한다. 또한 '원천 콘텐츠(IP) 시나리오 공모전 협업', '영상 콘텐츠 개발', '전문인재 발굴', '제작 인력 육성', '버추얼 프로덕션'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콘텐츠 공동 제작에 나선다.

 조학현(왼쪽) 스튜디오애닉 대표가 20일 정박원 라이징스튜디오 대표와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기념하며 악수하고 있다. [사진=스튜디오애닉]라이징스튜디오는 대만 최대 규모의 콘텐츠 제작사다. 중화권 최고 수준의 인재들을 영입해 버추얼 프로덕션, VFX(시각특수효과)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스튜디오애닉 측은 “이번 협약 체결로 내년 상반기 중 대만으로부터 약 200억원 규모의 자금 유치도 가능할 전망“이라며 ”아시아 최대 콘텐츠 밸류체인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학현 스튜디오애닉 대표는 “합작회사를 통해 세계에서 주목하는 수준 높은 K-콘텐츠를 제작하겠다"며 ”전문성을 지닌 글로벌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튜디오애닉은 영화 ‘써니’와 ‘두사부일체’등을 리메이크한 드라마 제작을 준비 중이다. 레진코믹스 인기 웹툰 원작의 블록버스터 드라마 ‘신기록’과 영화 ‘극한 직업’을 집필한 문충일 작가의 차기작 ‘투혼’ 등도 제작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0 17:4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