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콘 박성용 부대표, 금융데이터 유공자 표창 수상... "데이터 활용 혁신 인정"

  • 기사등록 2022-11-23 09:28:0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이사 김종현)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 대한상의)에서 개최된 ‘2022 금융데이터 유공자 시상’에서 박성용 부대표가 국회 정무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박성용(오른쪽) 쿠콘 부대표가 금융데이터 유공자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쿠콘]

지난 21일 한국신용정보원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금융결제원 등이 후원하는 금융데이터 컨퍼런스 2022가 개최됐다. 이와 함께 금융데이터 활용, 신용시스템 선진화 등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진행됐다. 


쿠콘 박성용 부대표는 '금융/공공 마이데이터 활성화', '데이터 결합·분석·활용 활성화', '데이터 활용 관련 정책 지원', '데이터 활용 혁신 금융서비스 발굴' 등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정무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성용 부대표는 “그동안 쿠콘은 금융데이터를 혁신해왔는데, 이번 금융데이터 유공자 표창은 이를 더 열심히 해 나가라는 뜻으로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데이터 활용과 혁신 서비스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비즈니스에 필요한 외부 데이터를 수집하고 연결하여 표준화된 형태로 제공한다. 현재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000여 개 해외 기관에서 비즈니스에 필요한 외부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국내 최초 데이터 API 플랫폼 ‘쿠콘닷넷’을 통해 250개 이상의 API로 서비스하고 있다.


쿠콘이 제공하는 데이터는 금융·공공·의료·물류·통신 등 5만여 종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쿠콘의 데이터는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간편결제 서비스, 업무 자동화 등에 핵심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앞서 지난 10월 쿠콘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돼 데이터 중계 서비스 우수성과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3 09:2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