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생명, 인니 리포그룹과 사업협력 MOU

- 인도네시아 재계 순위 6위... 금융·디지털·헬스케어 협력 약속

  • 기사등록 2022-11-16 18:07:1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인도네시아 재계 6위의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경쟁력을 공고히 한다. 


한화생명과 리포그룹이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승주(왼쪽) 한화생명 대표이사가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MOU)에서 아드리안 슈어만 리포그룹 Multipolar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이날 MOU 체결식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와 리포그룹 아드리안 슈어만(Adrian Suherman) Multipolar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한화생명이 가진 글로벌 경쟁력 및 디지털금융 기술과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기업인 리포그룹의 선진 노하우를 상호 교류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보험산업은 물론 금융, 디지털, 헬스케어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거점 지역이다. 이미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에서 현지법인이 10년째 보험영업을 영위하고 있고, 보험산업에 있어 성장성과 잠재력이 큰 국가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양사 간의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향후 보험업을 넘어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리포그룹은 ‘Lippo General Insurance(리포손해보험)’를 비롯해, 부동산·은행·의료·유통 등 인도네시아 내 다양한 산업군의 계열사를 보유한 재계순위 6위의 대기업 집단이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6 18:0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