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이 올해 3분기 매출액 9426억원(975억엔), 영업이익 3049억원(315억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6% 증가했다. 매출액은 분기 기준 역대 최고를 갱신했다. 영업이익 역시 역대 3분기 기준 최고치다.


이번 실적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HIT2’ 등 모바일 신작 성과와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주요 라이브 타이틀의 호실적에 기인한다. 특히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가 출시 직후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상위권을 유지하며 모바일 매출을 견인했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며 국내 모바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3% 올랐다. 


넥슨은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PC온라인 스테디셀러 3종에서도 각 타이틀의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동시에 달성했다. 3분기 연속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는 ‘FIFA 온라인 4’는 여름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고, 게임 외적으로도 K리그 중계,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운영, 온라인 미니 콘서트 등 ‘FIFA 온라인 4’와 축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또 ‘메이플스토리’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마비노기’는 66% 증가해 각각 3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9 16:2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