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제과, 사내벤처 1기 '스탠드에그(Stand Egg)’ 독립법인으로 분사... 5억 지분투자

  • 기사등록 2022-10-26 15:01:1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이영구)는 첫 번째 사내벤처 기업 ‘스탠드에그’가 독립법인으로 분사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탠드에그’는 지난해 5월 모바일 게임 사업을 목적으로 창업했다. ‘스탠드에그’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정원’은 5월 정식 런칭해 9월까지 약 14만명의 유저가 이용하고 있다.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퍼즐게임의 한 가지 장르인 머지(Merge)형식을 활용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쌓이는 재화를 롯데제과의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게 해 사업 간의 시너지도 고려했다.


박민규(왼쪽부터) 롯데제과 신사업담당 매니저, 고영우 스탠드에그 대표, 김성균 스탠드에그 대표가 롯데제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미지=롯데제과]‘스탠드에그’는 롯데제과와 롯데GRS 등과 함께 업체 간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고양이정원’ 게임을 통해 모을 수 있는 쿠폰을 바탕으로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과 함께 5월~8월까지 ‘간식 자판기’ 등을 교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롯데GRS와는 ‘치즈스틱’, ‘도넛’ 등을 교환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최근 유저와 함께 하는 ‘기부 패키지’의 판매수익금 500만원을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총 10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기도 했다. 빼빼로데이를 맞아 목표하는 리트윗 수에 비례하여 세이브더칠드런에 빼빼로를 기부하는 RT(리트윗)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스탠드에그’의 사업성을 인정해 사내벤처 분사에 따른 5억원의 지분투자를 했다. ‘스탠드에그’는 투자금을 바탕으로 향후 사업 확장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6 15:0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