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GF리테일 CU, 메타버스 내 연세우유 크림빵 아이템 14종 선보인다

- 기프트카드 포토월 구현해 SNS 추첨

  • 기사등록 2022-08-30 10:38: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BGF리테일(대표이사 이건준)의 편의점브랜드 CU가 인기제품 연세우유 크림빵과 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기프트카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마케팅에 나선다. 


CU는 30일 인기를 끌고 있는 연세우유 크림빵을 모티브로 한 제페토 아이템 14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연세우유 크림빵 4종(우유, 초코, 단팥, 메론) 이미지를 활용한 봉지 완제품과 슬리퍼, 수면 잠옷 등이다. 유저들은 해당 아이템들을 자신의 아바타에 장착해 인증 장면 등을 연출할 수 있다. 17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제페토 크리에이터 ‘노바’가 아이템 기획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타버스 제페토 상에서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 아이템. [이미지=CU]

CU가 올해 초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빵은 SNS 등에서 높은 가성비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출시 6개월만에 판매량 900만개를 돌파한 히트 상품이다. CU는 지난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가상현실 편의점을 열고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강공원, 교실매점, 지하철역 총 3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제페토 주요 이용자인 Z세대의 구매율이 높은 기프트카드 마케팅도 진행한다. CU는 제페토편의점에서 기프트카드 진열대와 함께 아바타들이 셀카를 찍을 수 있는 포토월을 구현한다. 기프트카드를 손에 든 아바타 스크린샷을 SNS 피드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CU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CU에 따르면 기프트카드 전체 매출 중 Z세대인 102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2% 수준이다. 


CU는 제페토 상에서 패션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와의 협업 등 다양한 쇼핑 경험을 이용자들에게전달하고 있다. CU가 제페토에 입점한 이후 관련 맵에 방문한 유저 수는 누적 5000만 명에 이르며, 110만 개의 CU 전용 아이템이 판매됐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30 10:3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