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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7562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28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6.7%, 53.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5.4% 감소했다. 매출액 상승은 국내와 해외법인의 성장에 따른 것이다. 국내에서는 주력 브랜드의 판매가 증가했으며 미국과 중국 등 해외법인은 현지 시장을 확대해 20.3%로 큰 폭의 성장을 이뤄냈다.


농심CI. [이미지=농심]

2분기 별도 기준(해외법인 제외한 국내 실적) 영업손익이 전년비 적자로 전환되며 전체 수익성 악화로 이어졌다. 농심이 영업손실을 기록한 것은 지난 1998년 2분기 이후 24년 만이다. 아울러 연결 기준 영업이익도 원부자재 및 에너지 가격 상승 등 원가부담 증가와 수출비용 등 각종 경영 비용의 상승으로 인해 전년비 감소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중국 청도농심 공장의 이전 보상비로 인한 영업외수익이 발생해 전년비 증가했다.


orca@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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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8-16 11: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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