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에이치앤비디자인(대표이사 이정옥 이현웅)이 국내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을 겨냥한 콘텐츠 사업 진출에 나선다.


에이치앤비디자인은 듀클래스한강투자조합을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다음달 31일 유상증자 대금 납입이 마무리되면 최대주주가 듀클래스한강투자조합으로 변경된다. 듀클래스한강투자조합은 부동산 전문 디벨로퍼인 한강그룹이 최대 출자자로 참여했다.

 

에이치앤비디자인 CI. [이미지=에이치앤비디자인]에이치앤비디자인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6월까지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을 통해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자금을 조달했다. 이번 제3자배정 유상증자까지 완료하면 총 770억원을 확보하게 된다. 또 내부 구조조정과 경영 효율화를 마치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구조를 구축했다.  

 

에이치앤비디자인은 향후 한강그룹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시공 및 분양 대행, 광고 등의 업무도 도맡을 계획이다. 이를 통한 광고 매출은 연간 약 3000억 수준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회사는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를 위해 부동산 사업 관련 계열사 편입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금 유동성과 자금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콘텐츠 등 부가가치가 높은 사업을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1 10:1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