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유니버스, 장애인 문화체험공간 '상상누림터' 수주... "실감콘텐츠 구축"

  • 기사등록 2022-07-07 09:25: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대표이사 고세준)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사단법인 한국VR·AR 콘텐츠진흥협회(KOVACA)가 주관하는 장애인 문화체험공간인 '상상누림터’의 올해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원유니버스 CI. [이미지=원유니버스] 원유니버스는 강북, 의정부, 순천, 부산 등 총 4곳의 장애인복지관 내 상상누림터의 실감콘텐츠 체험 시설 구축을 담당한다. 힐링 관광 콘텐츠, 장애인 일상 체험용 실감콘텐츠 등 6종을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상상누림터는 실감콘텐츠와 함께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다. 문화 취약계층 장애인들이 관광, 공연, 스포츠 등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제작한다. 주 사용자는 활동에 제약이 따르는 장애인이 될 전망이다.


회사 측은 "VR 실감콘텐츠로 국내외 관광, 공연 등 간접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며 “다양한 실감형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 체험으로 장애인들이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유니버스는 국내 최대 VR 개발사 원이멀스와 차세대 메타휴먼 메이커 MSM 스튜디오, 웹3 전문 개발사 유니플로우, 국내 1위 비주얼 테크 컴퍼니 봄버스가 합쳐진 종합 메타버스 기업이다. 현재까지 전세계 10개국 200여개 스테이션에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콘텐츠 10종의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 개발 인력과 함께 버추얼 휴먼 ‘프로젝트 MSM’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진로교육, 메타버스 제작 원솔루션 비즈니스, 의료 메타버스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양보근 원유니버스 이사는 “실감콘텐츠가 문화 취약 계층 장애인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원유니버스만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살려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7 09:2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