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 김호성)이 커피 문화 발전에 적극 나선다.
20일 GS리테일은 스페셜티 커피로 알려진 ‘테라로사’와 업무 협력을 진행하고 이달 30일 ‘어센틱 블랙커피’, ‘어센틴 카페라떼’ 등 컬레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오늘 한남동에 위치한 ‘테라로사 한남점’에서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 부문장(상무)과 장민혜 학산 테라로사 마케팅 총괄(상무)가 참석해 스페셜티 커피 문화 확산과 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상품과 마케팅 노하우 활용', '독점 상품 개발', '신규 카테고리 발굴'을 위해 핵심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테라로사는 2002년 강릉에서 커피 로스터리 공장으로 시작, 한국에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한 회사다. 커피 품질에 대한 개념이 시장에서 존재하지 않을 때 전 세계 산지 곳곳을 직접 찾아가, 품질 좋은 스페셜티 등급 원두를 선별해 강릉에서 직접 로스팅해, 국내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향과 풍미가 뛰어난 원두커피로 입소문난 브랜드다. ‘테라로사’의 의미는 ‘붉은색 토양’을 뜻하는 포르투갈어 테라 록사(terra roxa)에서 따왔다.
GS리테일은 오는 30일부터 편의점 GS25에서 ‘테라로사 어센틱 블랙커피’, ‘테라로사 어센틱 카페라테’를 선보인다. 테라로사 매장에서 사용하는 어센틱 블렌딩 원두에서 착안해 만든 제품으로 품질 대비 알뜰한 가격으로 고객 눈 높이에 맞췄다.
‘테라로사 어센틱 블랙커피’는 신선한 미디엄 다크 로스팅 원두를 사용해 섬세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테라로사 어센틱 카페라떼’는 원유 함량이 68%로, 기존 컵커피 상품 중 원유함유량이 가장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