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야놀자(대표이사 이수진)가 글로벌 사업 확장과 기술 고도화를 위해 이준영 엔지니어링 수석 부대표(Executive Vice President of Engineering)를 영입했다. 이 수석 부대표는 삼성전자와 야후코리아를 거쳐 구글 미국 본사에 입사한 한국인 최초의 엔지니어다. 20여년 가까이 구글 본사에 근무하며 구글 코리아 R&D(연구개발)센터 설립을 주도했다. 여기에서 엔지니어들을 육성해 국내 다수 대기업, 스타트업 등에서 활약중인 CTO들을 탄생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준영 야놀자 엔지니어링 수석 부대표. [사진=야놀자]

그는 한국 사용자를 위한 커스텀 서치 개발, 구글 최초로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의 의미를 분석해 정보를 제공하는 시멘틱 검색(Semantic Search)을 개발하는 등 경력을 쌓았다. 최근에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디렉터로서 업무를 수행하며 구글이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공을 세웠다. 또 도서 '구글은 SKY를 모른다'의 저자로 실리콘밸리에서의 경험을 한국의 개발자 및 청년들과 교감하고 공유에도 앞장섰다.

 

야놀자는 이 수석 부대표의 전문성과 글로벌 기업에서 R&D 부문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경험이 야놀자의 비전과 시장 혁신 니즈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전격 영입했다. 이 수석 부대표는 앞으로 야놀자의 기술력을 글로벌 빅테크 기업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야놀자 플랫폼과 솔루션의 R&D 조직 전체를 총괄하게 된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1 09:4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