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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FP(재무설계사)와 고객, 그리고 FP와 회사간 더 빠르고 편리한 영업환경 구축에 나선다.


한화생명이 FP의 영업 편의 향상을 위한 모바일 영업지원 솔루션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으로 한화생명 판매제휴GA사의 FP 10만여명은 본인 휴대폰만으로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한화생명 상품 판매가 가능하다. 보험모집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정보입력 및 설계동의를 작성하고, 현장에서 상품을 함께 확인하고 청약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개인정보 보호 및 완전판매를 강화했다.


한화생명의 모바일 영업지원 솔루션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 화면. [이미지=한화생명]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콜센터 업무 등에만 활용됐던 전화번호인증 시스템을 내부 사용자를 위한 영업지원시스템에 적용했다는 점이다. 별도의 아이디, 패스워드나 앱 설치 없이 본인 인증된 휴대전화로 전화하면 자동 로그인이 되고, 신계약 청약에 필요한 메뉴를 제공하도록 했다. 


또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는 실제 영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신규고객 등록’, ‘가입설계동의’, ‘가입설계 요청’, ‘전자청약 요청’ 등의 모든 신계약 핵심 업무를 FP 개인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시스템이 ‘PC 또는 테블릿’에만 의존해 접근성과 활용성에 다소 제약이 있었던 단점을 극복했다.


특히 ‘신규고객등록’ 및 ‘가입설계동의’의 경우, GA월드 내 메뉴를 통해 고객에게 카카오톡 URL을 발송해 본인정보를 직접 입력·동의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며 동의에 대한 승인절차는 AI OCR(광학 문자 인식)을 적용해 신속한 승인처리가 가능하다. 끝으로 간편화된 ‘가입설계’, ‘전자청약’, ‘교육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및 ‘상품안내자료’ 등도 탑재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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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3-21 11:3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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